[출마의 변] 1회 강삼신 총동창회장 후보
- 강충기 |
- 조회 930
- 2010-11-04 10:54:22
[출마의 변] 1회 강삼신 총동창회장 후보
이번에 상산고등학교 총동창회장에 출마하게 된 강삼신 동문입니다.
모교인 상산고등학교가 내년이면 개교한지 30주년이 되는 시기에 상산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선거를 하는 것인 만큼 이번 선거는 매우 뜻 깊은 행사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모교가 개교하면서 우리모교는 그간 지역사회의 인재를 배출하는 명문사학일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국의 손꼽히는 자립형 사립고로서 세계속의 상산고로서 발전 도약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상산동문들은 재학시절에 모교에서 가꾸었던 심신연마가 졸업 후에는 위대한 이상의 성취인이기 되기 위해 각 분야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상산동문들은 우리 모교를 위해서 상산고 총동창회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해야할 시기입니다.
미국의 교육자인 러셀 브리그스는 “모교를 사랑하는 젊은이는 항상 모교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라고 묻지 말고 “나는 모교를 위해서 무엇을 할 수가 있는가”라면서 모교사랑에 대한 깊은 의미를 얘기한 바가 있습니다.
그간 상산동문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시대의 여건과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서 상산고 총동창회도 이에 부응해서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강삼신은 이전에 총동창회를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내년 개교 30주년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상산고 총동창회가 더욱 발전될 수가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우리 상산 총동창회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바쁜 일정이 있겠지만 11월 6일 개최되는 정기총회에 참석하시어 차기 총동창회장 선거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출마의 의사를 표하고 상산 동문 여러분 각자 하시는 일마다 성공하시고 가정의 평화를 기원합니다.